교육개선 CQI
CQI 보고서 / 종합강의보고서
교육개선 CQI
전체 교과목에 대해 CQI를 도입하여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.
교육개선 CQI란?
교육과정혁신팀에서는 지속적인 교육 품질 개선과 함께 교수법, 교육시설, 교육제도 등 대학 전반에 대한 학생과 교원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2016년부터 CQI 체계를 도입하였습니다.
교육과정혁신팀의 CQI는 “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”를 넘어 “Continuous Quality Innovation”를 추구하며, 매 학기 CQI 보고서를 통해 과목 단위 강의 질 개선 방안 도출은 물론 전교적 차원의 제도 개선 방향성 설정으로 연결되는 강의 질 개선 환류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.
매트릭스형 교육개선을 위한 <종합강의보고서> 제작
본교는 교육개선을 위해 종합강의보고서를 제작하고 있습니다.
종합강의보고서 총 48권 (10,400 페이지 분량)
당해 학기 개선과제는 당해 학기 내에 해결하기 위해, 종합강의보고서를 작성하여 배포하고 개선과제 도출 및 개선 실행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교육개선 프로세스
교육과정 지속적인 개선과정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학과장 및 학장 평가 항목
학과장 및 학장은 학기별 과목 운영 및 강의 관련 전반 사항을 기반으로, 총평, 학과개설 과목 개편 계획, 강의만족도 개선 방안, 학생 지도 개선 방안, 강의 개선 방안, 학교지원 요청사항을 평가 및 도출합니다.